작성일 : 14-01-06 16:40
Weld F/Proof 계측 모니터링 장치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2,350  

<Weld F/Proof 계측 모니터링 장치>
 
FOOL PROOF 란
 
 여기서 풀(fool)은 어리석은 사람으로 번역되며, 어이없는 사람 등을 의미하고 있다.
화학공장, 기계공장 등에서 조작순서를 착각하거나, 이상()이나 고장()이 있어도 위험한 상태가 될만한 조작을 하지 않도록 한 장치, 예를 들면 배전반 실에서 입구의 문을 열림 전기회로가 자연이 사선()이 되며, 문을 닫으면 활선()회로가 되도록 한 기구를 인터로크(interlock)기구라고 한다.
 또 기계에 대해서 어리석은 사람, 즉 표준작업, 기계의 위험성 등을 이해하지 못한 사람이라도 어떤 조작을 실수하지 않도록 하는 장치를 풀 프루프장치라고 한다.이외에 사고가 발생하거나 운전이 이상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항상 안전 쪽으로 작동하도록 하는 장치, 예를 들면 철도 건널목의 경보장치 전기회로 등에 고장이 발생되었을 때, 전동차가 지나가지 않아도 경보를 울려서 장치가 안전 쪽으로 작동해 주의를 촉구하도록 되어 있다. 이러한 장치는 페일 세이프 장치이다. 이들 인터로크 장치, 풀 프루프장치, 페일 세이프 장치 등은 본질안전장치라고 한다.
 
장비개요 :  용접기의 팁 교환주기, 팁 드레싱, 에어압력, 냉각수 온도 이상, 너트 누락 이상,
                  용접기 이상여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한, 팁 교환주기, 팁 드레싱, 생산수량을 카운터 설정 및 제어 할 수 있다.
                  냉각수 온도 및 에어 압력을 설정 및 제어 할 수 있다.
                  팁 드레싱을 수동으로 조작 할 수 있다.